The Basic Principles Of 부산 공항

그동안 김해공항의 장거리 노선이 막혀 있었던 것도 칼피아와 많은 관련이 있으며 이미 몇 차례 보도도 된 만큼 로비행위를 과거 경제개발기에나 발생했던 추억 정도로 치부해 버릴 수는 없다.

축제

지금 그나마 시가지와 이격되어 있으니 지역 내에서 청주국제공항을 살리자 어쩌자 소리만 나오는 것이지 정말로 오근장이나 내수 일대가 개발되었다면 아마 청주국제공항 이전 요구가 빗발쳤을 것이다. 청주시가 땅이 모자라는 지역도 아니고서야 나중에 무슨 난리가 날지 뻔한데 구태여 공항 인근을 개발할 이유 자체가 없다. 공항의 편의시설 같은 문제들은 공항시설 자체를 개발해서 해결하는 것이지 그 어떤 도시도 공항 주변의 주거지를 통해 해결하지 않는다.

부산광역시의 관문 김해국제공항으로 연결되는 역이다. 이 역이 있음으로써 부산김해경전철은 단순히 김해와 부산을 잇는 광역철도의 성격뿐만 아니라 공항철도의 성격도 띄게 되었다.

물론 인천에 중간 기착하지만 미주 노선과 달리 중간 기착지가 최단거리 동선상에 위치한 덕분에 거리나 시간면의 손실이 적었다.

그러나 칼리무진이 부산에서 철수한 후 몇 차례 운행사 변경을 거듭하다가 가야강남고속으로 변경되어 운행되었다. 여담으로 이 노선은 해운대 노선과 달리 수요가 저조한 까닭에 적자를 이유로 운행사가 여러차례 변경되기도 하였다.

남한의 서북쪽과 동남쪽을 이어주는 항로인지라 거의 국토 중심부를 관통하게 되는데, 비행기의 고도가 꽤 있는 만큼 비행중에 남한의 거의 부산휴게텔 대부분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그것도 저가항공사가 들어오는 대신 메이저 항공사가 떠나는데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이를 두고 울산공항과 울산시에서는 닭이 들어온 대신 꿩이 날아갔다며 아쉬워하고 있다.

같은 내포지방 도시인 서산시, 당진시, 홍성군 & 예산군(내포신도시), 보령시를 비롯하여 아산시, 천안시, 평택시 등 충남북부, 경기 남부까지 수요로 끌어올 수 있다. 다만 평택 서부와 화성 일대는 수원 공군기지 이전 후보지로, 이 기지를 활용한 경기남부 통합 국제공항 개항을 추진중이라 서산공항의 수요를 많이 뺏어갈 가능성이 있다.

강릉시, 속초시 주민들은 이 공항의 개항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렇기도 하고. 교통지옥이 강림하는 명절 때마다, 서울, 부산등의 대도시에서 오는 친인척들과 이야기할 때 가끔 항공편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럴 때마다 양양에서 무리하게 공항을 뺏어갔다며 비난하는 소리가 튀어나온다.

대한항공 등 국적항공사는 부산발 장거리 노선 개설에는 관심도 없다가 외항사가 취항하려 하면 방해하는 공작을 벌이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가 있다. 이는 그동안 루머로만 돌았는데, 관련 기사에 적혀있다시피 부산 지역 시민단체에 의해 사실임이 드러났다.

서울(성남)■■ · 수원■■ · 오산■■ · 평택■ · 이천■ · 계룡■ · 충주■ · 예천■ · 강릉■ · 속초■ · 전주■ · 목포■ · 진해■ · 캠프 워커■ · 현리(인제)■

또한 공항공사는 겨울철 강풍과 폭설에 따른 대규모 비정상 운항 사태에 대비해 체객 관리체계 및 여객 안내 강화를 항공사에 요청했다.

경상북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